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4. (수)

경제/기업

KT&G, 대학생 봉사단과 '역사 바르게 알리기' 봉사활동

KT&G 충남본부(본부장·이흥주) 상상유니브는 대학생 봉사단인 ‘상상발룬티어’와 일반 대학생 봉사자 80여명과 함께 3·1절을 맞아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우리 역사를 바르게 알리기 위한 ‘역사 영수증’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KT&G 상상유니브와 독립기념관의 공동 주관으로 기획됐으며, 독립기념관을 찾은 많은 방문객에게 우리 역사와 문화를 제대로 알리기 위한 취지로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역사 인물 맞추기와 역사 퀴즈 등의 학습 부스와 각종 민속놀이 체험, 각시탈·기념 뱃지 만들기 등의 방문자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특히 80여명의 봉사자가 함께 아리랑 음악에 맞춰 10분간 진행한 ‘플래시몹’ 행사는 방문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KT&G 충남 상상발룬티어 송안민 학생은 “3·1절을 맞아 독립기념관 방문객들에게 ‘우리 역사 바로 알리기’ 나눔 봉사에 직접 참여하게 돼 뜻 깊었으며 역사를 좀 더 깊이 있게 공부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직접 기획·실행해 지역사회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방문객 강지희씨는 “3·1절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독립기념관을 방문했다”며 “아이들이 어려운 역사를 즐겁게 접하고, 태극기도 직접 만들어 보는 경험을 하게 돼 아주 좋았다”며 행사에 대해 호평했다.

 

KT&G ‘상상발룬티어’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11년 결성된 ‘상상유니브’의 대학생 봉사단으로, 지금까지 1천600여회, 4만여명이 참여하는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천해 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