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경제/기업

유·스퀘어, 9년 연속 서비스 품질지수 1위

유·스퀘어(광주종합버스터미널)가 '2018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고속버스터미널 부문에서 고객이 가장 만족하는 기업 1위로 선정됐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로써 유·스퀘어는 지난 2010년 처음 고속버스터미널 부문이 신설된 이후 9년 연속 서비스 품질 지수 1위를 기록하게 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발표하는 'KSQI'는 신분을 숨긴 조사원이 매장을 직접 방문해 평가하는 방식으로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평가 항목은 시설환경, 인사, 복장, 용모, 경청태도, 친절성 등 11개 항목이다.

 

유·스퀘어는 모든 서비스 환경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분실물 센터를 운영하며 고객 편의를 돕고, 현장에서 즉시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24시간 전화 안내 서비스를 실시해 왔다.

 

승차 티켓 구매시간 단축을 위해 자동 발권기를 설치하는 등 이용환경을 보다 쾌적하게 가꾸는 데도 노력해 왔다.

 

특히 전국 최초로 교통 이용은 물론 외식, 영화, 공연 관람, 독서 등 문화와 쇼핑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변화를 시도하며 고객들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 왔다.

 

'아름다운 예술시장' 운영을 통해 지역 작가들에게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버스커(거리 공연가)들에게는 무료로 장소를 제공하는 등 지역민들의 문화생활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유·스퀘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스퀘어가 문화와 예술, 젊음이 함께 어우러진 도심의 대표적인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