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세정가현장

[관세연수원]2107년 새내기공직자 수료식

관세국경관리연수원(원장·임성만)은 21일 2017년 1회 관세공무원 신규채용자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천홍욱 관세청장은 이날 수료식에 앞서 ‘관세공무원의 자세와 역할’을 주제로 특강에 나서, “제복공무원으로서의 품위와 자세는 물론, 국민건강과 사회안전을 위한 세관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종전 엄숙한 분위기에서 진행하던 예전 수료식과 달리, 신세대 교육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교육생, 가족 등이 참석하는 등 축제분위기로 행사가 진행됐다.

 

임성만 연수원장은 교육생의 부모님과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보냈으며, 교육생의 부모님, 배우자, 자녀 등 가족들의 영상메시지를 사전에 준비해 수료식 중간에 교육생들에게 상영했다.

 

교육생들 또한 교육기간 중 틈틈이 연습한 난타, 댄스 공연을 가족들에게 선보였으며, 선배직원인 인천세관 직원들은 밴드공연으로 신규교육을 마친 새내기 세관공무원들을 축하했다.

 

한편, 올해 첫 배출된 새내기 세관공직자들은 지난 1월 16일부터 14주간의 합숙교육 참가를 통해 공직자로서의 국가관과 업무수행에 필요한 전문 지식 뿐만 아니라, 단체생활과 봉사활동 등을 통해 공직자로서 필요한 소양을 체득한 후 전국 일선세관 현장에 배치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