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9. (금)

세정가현장

[인천세관]공항 면세물류실무자 양성교육과정 운영

인천본부세관(세관장·노석환)과 인하대학교 미래인재개발원이 공동으로 이달 18일부터 특성화고교생 취업 맞춤형 교육 과정인 ‘공항 면세물류 실무자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총 2회차로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1차는 9월 18일부터 10월 23일까지, 2차는 10월 30일부터 11월 29일까지이며 20일 160시간 과정으로 각각 운영된다.

 

1·2차 교육과정에서는 인천공항 면세 물류분야 취업에 도움되는 항공화물 처리 절차, 창고 보관·관리, 수출입통관 등 실무 맞춤형 과목으로 진행되며, 인하대학교 교수진, 민간 물류 전문가와 함께 인천본부세관 실무 직원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해 줄 예정이다.

 

인천세관은 참가자들이 이번 교육을 수료하면 인천공항 면세 물류분야 취업을 연계, 취업 이후에도 ‘취업 성공자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신입 사원이 물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노석환 세관장은 “관·학 협력을 통해 특성화고교생 맞춤형 공항만 물류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등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이번 인천공항 면세물류 실무자 양성과정에 참가하는 수강생들은 해당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인천지역 특성화고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접수를 받은 후 면접을 거쳐 최종 교육생을 선발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