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뉴스

기재부, ‘일자리 창출·중기 지원’ 재정집행 올인

재정관리점검회의…전 부처 차질없는 재정집행으로 새정부 정책과제 지원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 지원 및 신산업 육성 등 분야별 재정운용의 효율성이 한층 강화된다.

 

기재부는 25일 조규홍 기재부 재정관리관 주재로 ‘제5차 재정관리점검회의’를 개최 4월 재정집행실적, 일자리분야 집행 및 효율화 방안 추진실적, 향후 재정집행 관리계획 등을 논의했다.

 

조규홍 재정관리관은 "각 부처 및 공공기관에서 연간 집행계획을 차질없이 달성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지속적 수출 증가세, 성장률 전망 상향조정 등 우리경제에 일부 긍정적 회복신호가 나타나고 있다"고 언급했다.

 

다만 “청년실업 증가, 북한리스크 등 대내외 위험요인이 상존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여, 적극적이면서 효율적인 재정운용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회의에서는 일자리분야 집행 및 효율화 방안 추진실적이 논의된 가운데, 일자리 사업은 1분기 다소 부진했으나, 지난 4월 수립된 일자리 분야 집행효율화 방안을 차질없이 추진한 결과 4월까지 계획(4조 1천억원) 대비 3천억원을 초과한 4조 4천억원이 집행됐다.

 

기재부는 앞으로 재정관리점검회의에서는 지난 1분기 및 4월까지의 집행계획 달성 등을 감안해 재정집행 진도율 점검뿐만 아니라 주요 분야별 재정운용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방안을 수립하고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새정부 출범에 따른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육성 등 핵심과제의 원활한 추진을 뒷받침하도록 전 부처가 해당 분야의 차질없는 재정집행관리를 위해 노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