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0. (토)

내국세

黃대행, 새해 업무보고 1월4일부터…기재부 1월5일

정부는 2017년 정부업무보고를 1월4~11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실시할 계획이다.

 

내년도 업무보고는 안보와 경제가 엄중한 상황에서 국정의 안정적 운영, 주요 정책과제의 성공적 마무리, 국민 체감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5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총 27개 기관 (장관급 22개, 차관급 5개)이 보고하게 되며, ▷굳건한 안보 ▷튼튼한 경제 ▷미래성장동력 확보 ▷일자리 및 민생안정 ▷국민안전 및 법질서 등 5개 분야를 중심으로 보고한다.

 

정부업무보고 일정은 ▷1월4일 국방부와 외교부·통일부·보훈처 ▷1월5일 기획재정부와 산업통상자원부·국토교통부·공정거래위원회·금융위원회 ▷1월6일 미래창조과학부와 문화체육관광부·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방송통신위원회 ▷1월9일 교육부와 복지부·환경부·고용노동부·여성가족부·식품의약품안전처 ▷1월11일 행정자치부와 법무부·국민권익위원회·국민안전처·원자력안전위원회·법제처·인사처 등이다. 

 

정부는 현재의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안정적 국정운영을 위해 각 부처의 내년도 업무계획을 조속히 확정해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외형중심의 업무보고를 지양하고, 각 부처가 핵심 업무 전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도록 부처별 보고 순서를 마련해 진행한다.

 

아울러 부처간 협력이 필요한 과제에 대해서는 관계부처와 국책연구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분야별 주제 토론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정부업무보고는 정부가 어떤 일들을 해나갈지를 국민에게 보고하고 약속하는 자리인 만큼, 각 부처의 주요 업무계획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