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5. (월)

내국세

기재부, 새 영문명칭 'Ministry of Economy and Finance'

기획재정부는 경제정책을 총괄·조정하는 기재부의 기능과 역할을 국제기구, 해외기관 등 국제사회가 명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1일부터 영문명칭을 'Ministry of Strategy and Finance'에서 'Ministry of Economy and Finance'로 변경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영문명칭은 기획재정부 내부직원 의견수렴 및 주요 해외기관의 설문조사, 다른 나라 사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으며, 정부조직 영어 명칭 자문위원회의 자문과 심의를 거쳐 확정됐다.

 

기획재정부 직원 설문조사 결과 변경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71.4%에 달했고, 특히 Ministry of Economy and Finance(MOEF) 선호 비율이 49.6%로 나타났다.

 

주요국 공관․IB․주한미상의 등 해외기관 대상 설문조사 결과도 영문명칭 변경 선호 비율이 81.6%로 나타났다.

 

기재부는 유사한 기능과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다른 나라의 사례에서도 대부분 영문명칭에 'Strategy'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주요국 정부, 국제기구(IMF, WB 등), 국제회의체(G20, APEC 등), 해외 투자자, 글로벌 언론사, 신용평가사 등 주요 해외기관에 영문명칭 변경을 적극 알리고, 국민․해외기관 등이 기획재정부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moef.go.kr 도메인을 신규 등록하고, 현재 사용 중인 도메인 mosf.go.kr은 연말까지 신규 도메인으로 자동연결 되도록 조치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