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7. (수)

내국세

중부청 조사1국장-오덕근, 중부청 조사2국장-김지훈

부산청 조사1국장-민주원, 부산청 조사2국장-이현규
국세청 운영지원과장-이승수, 국세청 세원정보과장-최종환

 

국세청 고위공무원 승진이 행시, 7급공채, 세대(稅大) 등 임용구분별로 골고루 안배됐다.

 

국세청은 22일자로 오덕근 본청 운영지원과장을 고위공무원으로 승진시켜 중부지방국세청 조사1국장에 임명했다.

 

또 김지훈 서울지방국세청 첨단탈세방지담당관을 중부지방국세청 조사2국장에, 민주원 본청 세원정보과장을 부산지방국세청 조사1국장에, 이현규 인천지방국세청 조사1국장을 부산지방국세청 조사2국장에 각각 고공단 승진 발령했다.

 

오덕근 국장은 7급 공채 출신으로 본청 운영지원과장.납세자보호담당관.원천세과장 등을 역임했으며, 김지훈 국장은 행시41회로 본청 법인세과장.창조정책담당관 등을 지냈다. 민주원 국장은 행시41회로 본청 세원정보과장, 서울청 조사4국 조사관리과장 등을 지냈으며, 이현규 국장은 세대 출신으로 본청 법인세과장.징세과장 등을 역임했다. 

 

이로써 서울청에는 세대 출신의 이청룡 조사2국장, 중부청에는 7급공채 출신의 오덕근 조사1국장, 부산청에는 세대 출신의 이현규 조사2국장 등 비행시 간부 출신들이 포진하게 됐다.

 

국세청 인사 업무를 총괄하는 본청 운영지원과장에는 이승수 전 국세청 대변인이 임명됐으며, 김진호 본청 조사1과장은 인천지방국세청 조사1국장에 임명됐다. 본청 세원정보과장에는 최종환 서기관이 전보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