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5. (목)

주류

김문환 주류공업협회장 "건전음주문화 정착 앞장"

세계적 명주로 우뚝설 때까지 정진에 정진할 터

김문환 대한주류공업협회장 인사[전문]

 

 

 

안녕하십니까?

 

‘2008 대한민국 주류박람회’를 주최하는 사단법인 대한주류공업협회 김문환 회장입니다.

 

저는 오늘 국내·외 귀빈 여러분을 모시고 ‘2008 대한민국 주류박람회’ 개막식을 갖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먼저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번 행사의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후원을 해주시고 또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한상률 국세청장님과 최경환 의원님, 강봉균 의원님, 송영길 의원님, 박대해 의원님, 김호성 전문위원님 그리고 아돌포 카라피 칠레 대사님을 비롯한 각국 대사님들과 주한외교사절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국내 주류산업계를 함께 이끌어 가고 계신 관련단체 대표자님 그리고 수개월에걸쳐 박람회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신 참여업체 대표자 및 임직원 여러분과 주관사 비투엑스포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술과 더불어 희로애락을 함께 해오면서 오랜 세월동안 우수하고 다양한 양조기술을 축적해 왔으며, 이제 우리나라 주류산업은 외형적 성장과 더불어 맛과 품질 면에서도 크게 발전하였습니다.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우리 술이 세계적의 명주로 우뚝설 때까지 정진에 정진을 거듭해 나아갈 것입니다.

 

따라서 ‘2008 대한민국 주류박람회’는 이러한 우리 술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림으로써 국내 주류산업이 더 크게 발전하는데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오늘부터 4일간 코엑스 컨벤션홀에 마련된 주류박람회장에서는 국내·외의 다양한 술의 맛과 향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박람회 기간중 코엑스 아셈홀에서는 건전음주문화정착과 알코올문제예방, 주류제조기술 및 주류산업활성화 방안에 대한 세미나가 열리고 한국양조과학회 학술대회도 개최함으로써, 주류산업에 대한 폭넓은 의견 교환의 장이 마련될 것입니다. 많은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오늘 이 자리를 빛내주신 내외귀빈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2008.8.21
(사)대한주류공업협회 회장 김문환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