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8. (목)

기타

박영선 의원, 대한변호사협회 선정 우수국회의원상 수상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대한변호사협회가 선정한 '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박영선 의원은 28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제26회 법의 지배를 위한 변호사대회 및 제76회 변호사연수회'에 참석, 대한변협의 '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대한변호사협회는 올바른 정치문화 구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활발한 입법활동을 펼친 국회의원을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하고 있다.

 

박영선 의원은 "대한변호사협회의 우수국회의원상 수상은 국민들의 헌법적 권리 구현과 재벌개혁을 통한 정의로운 사회구현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라는 당부로 받아들여 더 성실하고 충실하게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다짐했다.  

 

박 의원은 20대 국회 개원이후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한 전월세 상한제를 담은 '주택임대차보호법' 개정안을 시작으로 재벌의 편법 승계와 지배력 강화를 제한하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법률', '상속세 및 증여세법', '상법', '법인세법' 등의 개정안을 비롯해 국민의 안전을 보호하는 '징벌적 배상법', '집단소송법' 등의 개정안과 대법관·헌법재판관 등 법조계 고위직 공직자들의 변호사 등록을 2년간 제한하고 대법관 출신 변호사의 대법원 사건 수임을 영구히 금지하는 내용의 '변호사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