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기타

관세청, 수출기업 FTA인증 활용 상담센터 본격 운영

4월 11일부터

관세청은 중소 수출기업의 FTA 활용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4월 11일부터 FTA 인증 상담센터를 본격 운영한다.

 

FTA 인증 상담센터는 중소수출기업 맞춤형 상담 서비스 제공을 통해 대상 기업들의 원산지 관리능력을 증대시킬 계획으로, 업체별·품목별로 원산지 인증수출자 인증취득에 대한 상담·교육은 물론, 원산지증명서(C/O) 발급을 위한 관련서류 작성방법 및 제출서류에 대한 안내와 교육도 병행할 예정이다.

 

그동안 중소 수출기업들은 C/O 발급이나 원산지 인증수출자 인증취득을 위한 정보와 경험이 부족한 탓에 관련서류 작성오류, 제출서류 누락 등 C/O 및 인증취득 발급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한편, 서울세관 FTA 인증상담센터 상담을 원하는 업체는 서울본부세관 홈페이지의 ‘FTA 인증 상담센터’ 코너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내달 11일부터 5개팀 22명의 인증부서 직원으로 구성된 전담팀이 중소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상담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세관에 직접 방문이 어려운 업체를 위해 신청업체와 상담 장소 및 상담 시간을 사전 조율해, 보다 편리한 관세행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정일석 서울본부세관장은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중소·영세기업에 대한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지원을 통해 FTA 혜택을 중소기업도 골고루 누릴 수 있도록 수출기업지원 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