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8. (목)

지방세

한국지방세연구원, 연구교류 MOU 통해 외연 확대

한국지방세연구원이 연구교류 협력 체결을 통해 외연 확대에 나서고 있다.

 

한국지방세연구원(원장.정성훈)은 12일 한국조세재정연구원, 14일 한국생산성본부, 15일 한국지방재정공제회와 지자체 재정건전화 및 국가의 포용적 성장을 위한 연구 및 업무교류협력을 각각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방세연구원은 지난 12일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연구교류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국세 및 지방세제 관련 공동연구와 학술연구 자료 공유, 학술회의 공동개최, 연구인력 상호 교류 등에 합의했다.

 

또 지난 14일 한국생산성본부와 지자체 재정건전화 및 지방세 업무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MOU를 체결했으며, 15일에는 한국지방재정공제회와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지방세연구원은 243개 지자체가 공동으로 출연, 2011년 4월 설립된 우리나라 유일의 지방세 관련 전문연구 기관이다.

 

최근 지방세연구원은 서울시립대학교 세무전문대학원, 건국대학교 부동산·도시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과 MOU를 체결하는 등 산·학·연 기관과 연구교류를 확대하고 있다.

 

정성훈 원장은 "각 분야를 선도하는 기관과의 MOU 협약 체결을 계기로 국세 및 지방세 제도의 발전을 위해 보다 실효성 있는 연구방안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지자체 재정건전화 및 지방세 업무의 생산성 향상 등 관련 연구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편, 지방세연구원은 향후 일본지방재정학회, 한국행정연구원 등 국내외 유관기관과 연구교류 및 협력 체결을 협의 중에 있으며 연구교류 협약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