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7. (수)

관세

관세청, 감사관 공모…김충호 감사관 총리실 복귀할 듯

이달 4일부터 19일까지

관세청은 4일 개방형 직위인 관세청 감사관 직위를 공모했다.

 

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기간은 이달 4일부터 19일까지이며, 접수처는 인사혁신처 개방교류과(중앙선발시험위원회)이다.

 

접수방법은 온라인 접수가 원칙으로  나라일터(나라일터(http://www.gojobs.go.kr)>중앙선발시험위원회>채용정보>선발공고(개방형직위)를 통해 하면 된다.

 

응시자격요건으로는 국가공무원법」제33조(결격사유) 제1항 각 호 및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 제15조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며, ‘공무원임용시험령’ 등 관계법령에 따라 응시자격을 정지당하지 않은 자로서 다음의 경력요건을 갖춰야 응시가 가능하다.

 

경력요건으로는 △중앙행정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서 감사·수사·법무, 예산·회계, 조사·기획·평가 등의 업무(이하 “감사 관련 업무”라 한다)를 3년 이상 담당한 사람으로서 5급 이상 또는 이에 상당하는 공무원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판사, 검사, 변호사 또는 공인회계사로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고등교육법’ 제2조제1호부터 제5호까지의 규정에 따른 학교에서 감사 관련 업무와 직접 관련이 있는 분야에서 조교수 이상으로 3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등이다.

 

심사방법은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으로 나눠 진행된다.

 

한편, 김충호 현 감사관은 올 연말 임기만료 이후 국무총리실로 다시금 복귀할 것으로 전망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