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5. (목)

관세

관세청, 농수산물 생산자단체와 정보공유 강화

2차 농수산물 정보공유협의회 개최…불법밀수입 반입차단 활용

관세청은 16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 주요 농수산물 생산자단체 등과 ‘2016년 제2차 농수산물 정보공유 협의체 회의’를 열고, 불법 농수산물의 국내 반입을 근절하기 위한 정보공유 강화 방침을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aT, 한국수산무역협회, 생산자 단체 등은 품목별 시장동향, 국내외 가격, 밀수입 등 정보와 애로사항을 전달하는 한편, 관세청은 불법 수입 농수산물 단속 활동과 앞으로의 단속 방향 등을 설명했다.

 

회의에서는 생산자단체 간 농수산물 불법․부정거래 동향정보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정보교류를 강화키로 했다.

 

관세청 또한 다양한 분야의 생산자 및 소비자 단체 등과 활발한 정보공유 및 합동 단속․예방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국내산업 보호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열린 농수산물 정보공유 협의체는 해외 농수산물 밀수, 저가 수입, 원산지세탁 등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국내 농어가를 보호하고, 불량 농수산물로부터 국민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민·관 협력체제다.

 

관세청은 품목별 생산자단체 등과 연 2회 정기회의를 개최해, 국내외 농수산물 시장동향과 우범 품목 등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불량 먹거리 등 반입경로 차단과 조직검거에 활용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