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8. (목)

세무 · 회계 · 관세사

세무사회, ‘세무사CMS 이용료’ 인하 추진

효성FMS·한길TIS, 수수료 인하 요청에 '수위 조절 중'

세무사사무소의 기장업체에 대한 수임료 이체서비스인 세무사CMS 이용료를 인하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세무사회는 현재 회원들이 사용하고 있는 세무사CMS는 서비스가 우수하고 사용이 편리하지만, 수수료가 높다는 판단에 따라 인하작업에 착수했다.

 

세무사CMS 수수료는 세무사사무소별 수임업체수에 따라 최하 75,000원부터 차등해 적용하고 있다.

 

이에 세무사회는 세무사CMS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효성FMS와 한길TIS측에 세무사CMS가 저렴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될 수 있도록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세무사회의 요구에 효성FMS와 한길TIS 양사는 세무사들이 보다 저렴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강구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어, 수수료 인하가 현실화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세무사회는 회원사무소의 안정적 운영과 수수료 수금에 따른 고충 해결을 위해 지난 04년부터 효성FMS와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의 수금방식을 탈피한 수수료 자동수금 방식인 CMS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CMS도입은 회원사무소의 안정적인 운영뿐만 아니라 거래처 입장에서도 매월 기장료 등 세무관련 수수료를 입금해야 하는 불편이 없어지고 납기일을 준수할 수 있어 세무사사무소와의 신뢰제고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는 평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