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0. (토)

세무 · 회계 · 관세사

재정부, 아시아 중견공무원대상 금융정책 연수

기획재정부는 한국과 아시아 국가들과의 금융협력 강화를 위한 제7차 아시아 중견공무원 대상 금융정책 연수를 17일부터 30일까지 일정으로 실시 되고 있다.  

 

재정부는 ‘06년 처음으로 아시아국가 공무원연수를 실시해 왔으며, 07년부터는 중견공무원 과정과 고위공무원 과정으로 분리해 올해까지 매년 2회 개최해 왔다.

 

금번 연수에는 14개국에서 재무부 13명·중앙은행 12명 등 총 25명의 국제금융· 금융정책 담당 중견 공무원이 참가하게 되며, 우리나라의 금융제도 및 금융시장 발전 경험, 역내 금융협력 추진현황 등에 대한 아시아 국가 공무원들의 이해 제고를 위한 강의와 각국의 사례발표 등이 예정돼 있다.

 

또한 우리나라 주요 금융유관기관을 방문해 각 기관별 주요 업무현황· 조직 및 업무 운용방식 등에 대한 노하우를 습득하고 이들 기관과의 네트워크 형성 기회도 제공하게 되며 철강·석유화학 등 산업 현장시찰, 여수세계박람회 관람, 우리나라 역사문화단지 답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재정부는 연수를 통해 금년도 ASEAN+3 금융협력 프로세스의 의장국으로서 금융협력의 중요성과 그간의 성과를 홍보하고 지속적인 협력기반을 구축하는 한편, 우즈베키스탄 등 중앙아시아 자원부국 공무원들과의 교류를 통해 에너지협력 외교기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우리나라 금융제도 및 금융산업에 대한 아세안 및 중앙아시아 국가 공무원의 이해제고를 통해 동 지역에 대한 금융인프라 지원에 호의적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