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0. (토)

세무 · 회계 · 관세사

세무사회, 전국 대학순회 ‘취업설명회’ 개최

세무사회의 세무회계분야 대학생들에 대한 취업설명회가 지난달 31일부터 다시 시작됐다. 9월중에는 전국 9개 대학에서 설명회가 실시된다.

 

세무사회는 지난달 31일 신구대학교·3일 국제대·10일 용인송담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세무회계 관련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설명회를 개최해, 세무회계 분야 취업의 장점과 비전, 입사 지원시 주의할 점 등을 설명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11일 두원공과대학교, 12일 경복대학교, 13일 여주대학교, 17일 부천대학교, 19일 수원여자대학교, 24일 대림대학교, 26일 오산대학교에서 취업설명회가 연이어 개최된다.

 

세무사회는 세무사사무소 직원인력난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전국의 세무회계 관련 대학생과 고교생을 대상으로 취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취업을 앞둔 세무회계 관련학과 학생들이 다른 분야로 진출하는 것을 조기에 방지하기 위해 연초부터 취업설명회를 열어 왔으며, 학교로부터 취업설명회 개최요청을 기다리지 않고 세무사회가 먼저 대학 등을 상대로 취업설명회 개최의사를 타진하는 등 취업설명회 개최 노력을 기울여 예상보다 많은 대학에서 취업설명회 요청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세무사회 관계자는 “취업설명회 횟수가 늘어날수록 학생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회원사무소의 인력난을 다소나마 해소할 수 있도록 취업설명회 내실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