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WEHAGO T', 버튼 하나로 세무사랑 데이터 자동 변환한다

더존비즈온, 4일 건설회관서 WEHAGO T 2.0 설명회 개최
'S마이그레이션' 기능 공개…세무사랑 데이터를 위하고 T에 자동 업로드
법인세무조정, 스피드 기장, 4대 보험 신고, 매출채권 팩토링 서비스도 지원
과거 특정 시점으로 데이터 복원하는 '타임머신' 기능도 탑재

 

 

더존비즈온의 위하고 티(WEHAGO T 2.0) 업그레이드 버전이 4일 공개됐다.

세무사, 회계사들의 숙원사항이었던 '세무사랑' 프로그램의 회계전표 데이터를 위하고 T에 자동 업로드할 수 있는 ▶S마이그레이션 ▶법인세무조정 ▶스피드 기장 ▶4대 보험 신고 ▶매출채권 팩토링 서비스 ▶타임머신 서비스 ▶CMS 등이 'WEHAGO T 2.0' 버전에 탑재됐다.

더존비즈온은 4일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WEHAGO T ver. 2.0'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6일까지 서울 강남·종로·여의도, 인천, 수원, 전주, 대구, 대전, 부산, 광주 등 전국에서 열리며, 총 3천여명의 세무사.회계사 등 세무회계사무소 관리자들이 참석한다. 4일 건설회관에는 세무사·회계사 등 약 7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더존비즈온은 'WEHAGO T'의 'S마이그레이션'이라는 기능을 설명회가 끝날 무렵 깜짝 공개했다.

'S마이그레이션'은 세무사·회계사들이 사용하고 있는 '세무사랑' 프로그램의 회계전표 데이터를 'WEHAGO T'에 자동 업로드하는 기능이다.

이날 설명회 강사로 나선 김태원 세무사는 "그냥 '가져오기' 버튼 하나만 누르면 알아서 데이터를 내려받고 업로드한다"면서 “제가 실제 업로드해 봤는데 1개 업체를 업로드하는데 3분이 채 안 걸린다"고 소개했다.

김 세무사는 "전표 데이터부터 기초 거래처 데이터까지 모두 자동 업로드하고 복수 회사를 선택해 자동 업로드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S마이그레이션 기능이 탑재됨에 따라 세무사, 회계사들의 ‘WEHAGO T’로의 갈아타기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WEHAGO T 2.0 버전에는 법인세무조정 기능이 탑재됐다. 세무조정 서식을 작성할 때 우측 가이드란에 데이터가 연결되는 이전 작업서식과 이후 작업서식을 표시해 줘 세무조정 경력이 많지 않은 관리자나 직원도 쉽게 조정업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세무조정 유보소득을 코드화해 관련 서식 작성시 자동 차가감되고 이월 관리되도록 했다.

아울러 세무조정이 필요한 계정과목의 검토사항을 보여주며 공제·감면도 사전에 검토할 수 있는 검토기능이 제공되고, 마감 오류 체크시 기존에 문장으로만 오류 내용이 설명돼 오류 파악이 불편했는데 위하고T에서는 오류관련 서식을 비교해 보여주며 서식에 오류 항목을 표시해 쉽게 오류사항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김태원 세무사는 "smart A 프로그램에는 세무조정 관련메뉴 수가 정말 많은데, 위하고 T에서는 초보자도 쉽게 조정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기초 데이터 검토 메뉴와 해당기업의 조정 항목 등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김 세무사는 "특히 이번 업그레이드 버전에서는 유보소득을 관리할 수 있게 지원하고, 마감시 오류 검증기능까지 갖췄다"고 덧붙였다.

WEHAGO T 2.0 버전에서는 자동기장 기능이 더욱 업그레이드됐다. '스피드 기장'이 그것인데, 스크래핑한 주요 적격증빙을 AI.빅데이터 분석으로 자동 분개한 가상의 전표가 반영된 AI 합계잔액시산표를 제공한다. AI 합계잔액시산표의 첫 번째 과목인 '미추천'은 AI 자동회계처리가 되지 않은 거래를 보여주고, 각 거래를 클릭해 보여지는 해당 증빙서류를 보며 분개할 수 있다.

또 각 원장에서 AI자동분개 추천으로 AI합계잔액시산표에 반영됐지만 전표확정이 되지 않은 거래를 전표처리할 수 있고, 누락된 거래는 AI 합계잔액시산표의 해당 과목 원장에서 바로 전표를 추가 입력할 수도 있다.

김태원 세무사는 "스피드기장은 전표 전송을 안했더라도 합산해 보여주고, 계정과목별 비율분석을 해주며, 메뉴 하나에 들어가서 다 맞출 수 있어 빠른 결산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세무사사무소의 업무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4대보험 신고는 WEHAGO T 2.0 버전에서 더욱 쉬워졌다. 서식에서 '신고하기' 버튼만 클릭하면 신고를 마칠 수 있고, 신고접수증을 받아 거래처에 보내줄 수도 있다.

김태원 세무사는 "프로그램에 들어가 인적사항 급여사항 불러서 4대 보험 취득신고서를 만들고 공단에 신고서를 접수하면 된다"며 "어떻게 신고 접수됐는지 이력관리, 추적관리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WEHAGO T 2.0 버전에서는 매출채권 팩토링 서비스, 타임머신 서비스, CMS 등도 제공한다.

매출채권 팩토링 서비스는 매출채권에 대해 30~60일까지 기다리지 않고 할인금액을 떼고 즉시 현금화할 수 있는 서비스로, 더존비즈온이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로 선정됐기 때문에 가능한 서비스다.

타임머신 서비스는 과거 특정 시점으로 데이터를 복원하는 기능을 말한다. 예를 들어 일괄정리를 하다가 자료가 삭제된 경우 1일 내에서 3시간 전의 자료로 복원해 주는 식이다.

이밖에 WEHAGO T 2.0 버전에서는 CMS 관리가 가능하다. 수임료 청구부터 수납까지 원스톱 처리할 수 있고, 세금 및 4대보험료도 티 엣지에서 버튼 하나만 누르면 쉽게 납부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