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7. (수)

세무 · 회계 · 관세사

공인회계사회, 사회복지분야 회계·세무멘토링 사업전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공인회계사회가 재능 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사회복지 분야에 대한 회계·세무 멘토링 사업을 본격 전개한다.

 

한국공인회계사회(회장·강성원)는 10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복지기관에 대한 회계세무 멘토링 사업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에 따라 공인회계사회는 회계·세무 멘토링을 희망하는 사회복지법인․사회복지시설과 공인회계사간 1:1 매칭을 통해 전문적 회계·세무 컨설팅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업무협약식에는 한국공인회계사회 강성원 회장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차흥봉 회장 등 양측 임원진이 참석했으며, 회계·세무 멘토링 사업의 발전과 향후 사회복지 분야의 회계 투명성 확보를 위한 사업개발을 다짐했다.

 

공인회계사회는 또한 멘토링에 참여하는 공인회계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비영리법인 연차보고서 작성 요령 및 회계·세무 실무' 교육을 이달 15일과 23일 두차례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회계·세무 멘토링 관련 실무교육에는 현재까지 500여명의 공인회계사가 신청하는 등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으며, 공인회계사회는 사이버 강좌도 추가 개설할 예정이다.

 

한국공인회계사회 관계자는 "회계·세무 멘토링 사업을 통해 사회복지법인과 복지시설의 회계 투명성이 높아져 재정이 건실해지고 사회적 가치 창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