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5. (목)

경제/기업

금호고속.유스퀘어, 설 특별 여객운송 계획 마련

금호고속과 유스퀘어는 설 연휴를 맞아 귀성.귀경 고객의 교통편의를 위해 2월4일부터 10일까지 '특별 여객운송기간'으로 정하고 원활하고 안전한 여객 운송을 위한 대책을 마련했다.

 

이번 특별 여객운송기간 중에 유스퀘어 이용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각종 사태에 대처할 수 있도록 통합상황실과 안내센터(매표소 앞, 도착홈 앞)를 설치.운영하여 고객서비스가 향상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올 설 연휴에는 버스 이용객의 수가 지난해 보다 약1.7%정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원활한 여객운송과 대기시간의 감소를 위해 차량의 유휴 시간을 줄이고 관광버스 회사와 운수협정을 체결하는 등 차량 가동률을 극대화 하며, 임시 차편을 수시로 편성해 이용객들이 언제든지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신속한 매표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개의 매표창구를 완전 개방함은 물론 도착홈 앞의 고객지원센터에서 매표창구 두 개를 추가로 임시 운영하여 도착하는 귀성객들이 돌아가는 차표를 바로 예매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아울러 인터넷.전화 예매 고객을 위해 두 대의 무인발권기와 두 개의 전용 창구를 운영, 예매 고객은 반드시 예매했을 때 사용했던 신용카드를 지참하고 전용창구를 이용하는 것이 빠른 발권에 도움이 된다. 

 

금호고속 관계자는 "명절을 맞아 모처럼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이 기간에는 이용객이 집중되어 발권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예매 가능한 구간은 가급적이면 예매 시스템를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화예매 : 1588-6900, 인터넷예매 : www.kobus.co.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