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시스템즈가 이번에 구축한 시스템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현장에서 고객과 함께 노트북을 이용하여 퇴직연금형태에 따른 최적의 부담금 설계와 진단, 각종 보고서 출력 및 간이설계 등의 업무처리가 가능토록 하는 영업지원시스템이다.
또한 이번에 함께 구축된 웹서비스 시스템 (http://corp.myangel.co.kr) 오픈으로 인해 기업고객에게 퇴직연금제와 각종 기업복지제도 및 보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서비스가 가능해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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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뿐만 아니라 동양생명은 퇴직연금관련 전반의 업무 처리가 가능토록 하는 사무 관리 시스템도 오는 12월 퇴직연금시행 시점에 맞추어 정식 오픈 한다는 계획 이다.
현재 퇴직연금제 시행을 앞두고 은행, 보험, 증권 등 전 금융기관이 앞다투어 퇴직연금시스템을 구축중인 상황에서 이번에 동양생명이 발빠르게 시스템을 오픈하는 등 내부 인프라 확충에 힘쓰고 있는 것은 향후 효과적인 영업 및 마케팅활동을 전개하기 위한 사전 포석이라는 분석이다.
동양시스템즈 회사관계자는 “ 이번 동양생명 퇴직연금 지원시스템은 내부고객의 업무효율성 향상을 통한 시장경쟁력강화는 물론이고 고객에게 최대한 편의를 제공한다는 당초의 구축의도에 가장 부합하는 성공적인 시스템”이라고 자평했다.
인터넷 뉴스매체팀
web@tax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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