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경제/기업

공격경영과 모범납세, 패션브랜드전문기업 (주)화승

국무총리 표창 수상 영예

도전과 창의를 바탕으로 변화에 변화를 거듭해 우리나라 대표 패션브랜드전문기업으로 성장한 주식회사 화승.

 

(주)화승은 지난 1953년 동양고무공업주식회사로 출범해 현재 자체 개발브랜드인 르까프를 비롯해 월드컵, 케이스위스, 머렐이로 공격 경영을 펼친 결과 신발산업의 대표기업으로 우뚝 섰다.

 

이에 멈추지 않고 공격경영을 유지해 2010년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스포츠, 레저 생활의 서포터즈’라는 비전 슬로건을 제정, 공표한 (주)화승은 스포츠 브랜드 국내 마켓쉐어(시장점유율) 1위, 매출 6천억원, 영업이익율 20% 달성 할 계획이다.

 

이러한 비전의 현실화를 위해 (주)화승은 첫째, 세계시장 공략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디자인 개발력 강화에 주력해 전문화된 개발 시스템을 갖추고 고객의 니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질은 높이고 가격 경쟁력은 강화’하는 전략을 추진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둘째로 유통채널의 다각화 및 정예화를 통해 효율을 높이고 자동출고 시스템과 통합 물류 체계구축으로 일일출고시스템을 현실화 시킬 계획이다.

 

세 번째로 생산공장과 대리점과의 윈윈(Win Win) 전략으로 시너지 효과를 거두고 업계최고 수준의 복지를 통해 고객과 임직원들이 모두 만족하는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목표아래 고객만족도 1위 기업 달성이다.

 

비전의 현실화를 위해 한걸음씩 다가가는 (주)화승은 현재 영국 런던에 UK디자인 사무소를 개소해 국내에만 머무르지 않고 세계적인 트랜드를 접목시켜 국제적인 디자인으로 브랜드 파워를 강화시켜 나가고 있다.

 

향후 미국 뉴욕에도 사무소를 열어 점점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인 (주)화승은 2007년 중국진출을 선언해 대련지역 백화점 10곳에 입점을 계획하고 있는 등 점차 점유율을 높여나가고 있다.

 

한편, (주)화승은 지속적인 흑자경영과 수익성개선에 이바지 하고 있으며, 그 결과  지난 ‘05년 2천616억원의 외형에 21억원의 소득금액, 5억원의 납세실적을 달성했다.

 

이를 통해 (주)화승은 지난 2007년 3월 개최된 ‘제41회 납세자의 날’ 행사에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