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8. (목)

경제/기업

안행부, 마을기업박람회…경기도·대전시·순천시 선정


경기도·대전광역시·전남 순천시가 ‘2013 대한민국 마을기업박람회’ 개최지역으로 선정됐다.

 

안전행정부는 25일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2013 대한민국 마을기업박람회’를 상반기에 경기도와 대전시에서 개최하고 하반기에 전국단위로 전남 순천시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마을기업박람회는 마을기업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홍보하고 마을기업 간 경영노하우 등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마을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인지도를 넓혀나가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는 행사다.

 

이번 상반기 박람회는 대전 엑스포 시민광장에서 6월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경기 킨텍스에서 7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개최되고, 하반기는 9월 6일부터 8일까지 전남 순천시 정원박람회장에서 개최된다.

 

안행부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마을기업 전시관 외에 마을기업 정책홍보관, 마을기업 컨설팅관, 마을기업 체험관을 운영하고, 마을기업 관련 학계·연구기관 등 전문가와 마을기업인이 참여하는 마을기업 세미나도 진행할 계획이다.

 

심보균 안전행정부 지역발전정책관은 “‘2013 대한민국 마을기업박람회’를 통해 마을기업에 대한 대국민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마을기업인들에게 정보교류와 홍보마케팅을 직접 경험하도록 함으로써 마을기업이 발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