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0. (토)

세무 · 회계 · 관세사

고시회, 개정세법·세무조정 직무교육…"알찬 교육이었다"

한국세무사고시회(회장·이동기)는 12일 서울 종로구 소재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50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회원 핵심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곽장미 기획부회장과 장보원 연구부회장이 강사로 나섰으며, 곽 부회장은 '2017년 개정세법 핵심정리'를 주제로, 장 부회장은 '2016년 귀속 법인세 세무조정 쟁점실무'를 주제로 열강해 참석회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개정세법 특강은 그동안 해오던 방식의 개정내용들을 단순히 소개하는 차원에서 벗어나 도표와 그래프 등을 동원해 핵심 개정내용을 알기 쉽게 시각적으로 설명하고 절세포인트까지 곁들여 차별화했다.

 

법인세 세무조정 특강도 법인세 전반에 대해 설명하는 일반 법인세 신고교육과는 달리 세무사들이 항상 고민하는 ▷업무용 승용차에 대한 세무처리 ▷대손금 처리시 과세관청에 대응하는 방법 ▷가지급금 없애는 방법과 세액공제·감면제도의 적용방법 등을 심도있게 다뤄 참석회원들로부터 그동안 보지 못했던 신선하고 알찬 교육이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동기 고시회장은 "23대 고시회는 앞으로도 회원을 위해 그동안 해오던 일반교육 뿐만 아니라 컨설팅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특화된 교육을 많이 실시해서 회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