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4. (일)

세무 · 회계 · 관세사

의정부세무사회 청년위원회…'번개도 하고 밴드도 만들고'

의정부지역 청년세무사들이 새해 한자리에 모여 세무사사무소 운영 등 관심사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의정부지역세무사회(회장·이금주)는 13일 시내 한식당에서 청년위원회를 개최하고 앞으로 청년세무사들과의 소통 창구를 활성화하기로 했다.

 

이날 청년위원회 회의에는 임대성 청년위원장을 비롯해 노범균 간사, 김유신·조은희·박준용·유지태·이현우·이효원·최병선·이유나·차지현·손지혜 세무사 등이 참석했으며, 의정부지역회 이금주 회장과 장진기 간사가 함께 했다.

 

회의에서는 청년세무사들의 품위향상과 창업 및 세무사사무소 운영 지원을 위해 위원회를 어떻게 활성화할 것인지 집중 논의했다. 

 

청년세무사들은 청년위원회를 1년에 두 차례 정기 개최하고, 수시로 번개 모임을 통해 현안문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한편 상호 친목을 도모하기로 했다.

 

청년세무사들이 참여하는 밴드도 개설해 세무대리영업, 세무사사무소 운영 등 관심사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경기침체로 청년세무사들이 공통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무대리 영업' 문제를 놓고 상호 의견을 나누고 정보를 교환했다.

 

이와 함께 노범균 청년위원회 간사는 지난달 12일 열린 중부지방세무사회 청년위원회 회의 결과를 안내했다. 중부지방회 청년위원회에서는 멘토링제도 활성화, 명의대여 문제 등이 논의됐다.

 

이금주 의정부지역회장은 "청년위원회가 청년세무사들의 소통 창구로 활성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