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0. (토)

세무 · 회계 · 관세사

광주지방세무사회, 세무회계 실무교육 수료식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김영록)가 매년 지역 특성화고와 함께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실시하고 있는 세무회계 실무 인력양성 사업이 학생 및 지역 회원사무소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실시된 업종별 세무회계 실무 양성교육은 학생들이 회원사무소에서 필요한 실무를 습득하고 필요한 인력을 조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지방회가 실시하고 있는 특성화고 실무 인력양성사업은 회원사무소에서는 현장 실무형 인력을 수급할 수 있고, 학교에서는 양질의 취업처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기업과 학교가 윈윈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교육은 회관 전산실에서 업종별 세무회계 실무과정을 세무사랑Pro 프로그램을 활용해 업종별 전문강사가 진행했다.

 

김영록 광주지방세무사회장은 수료식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업종별 세무회계 실무과정을 수료한 전남여상고 학생들이 회원사무소에서 꼭 필요한 인력으로 성장하고 있듯이, 이번 수료를 하는 전남 및 광주여상고 학생들에 거는 기대 또한 크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지역의 우수한 인력을 양성해 회원사무소 인력난 해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광주지방회는 금년에 지역 상업고등학교의 요청이 많아 여름방학 이전과 이후 일정까지 할애해 지난 7월16일부터 8월24일까지 3주씩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이근욱) 및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김홍록)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70여시간의 교육 과정을 실시하고 수료식을 가졌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