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0. (토)

세무 · 회계 · 관세사

석성장학회, 미얀마 교직원 초청 교육현장 견학행사 개최

(재)석성장학회(회장·조용근)는 이달 23일부터 26일까지 3박4일간 미얀마 양곤 소재 석성고등학교 Nwe Ni Aye 교장 등 교직원 4명을 초청해 우리나라의 초·중·고등학교 교육현장 견학행사를 진행한다.

 

 

이와 관련, 24일 경기도 수원시에 있는 중앙기독학교를 찾아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를 견학하고 25일에는 파주 한민고등학교를 방문해 교장 등 관계자와 면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수업 중인 교실을 참관했다. 아울러 시청각 교육실과 도서관, 그리고 급식시설 등 우리나라의 교육환경과 시설을 둘러봤다.

 

미얀마 교직원들은 우리나라의 교육정책과 교육체계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며 학교마다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놀라움을 드러냈다.

 

미얀마 교직원들은 "현대화된 교육환경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을 보면서, 앞으로 미얀마의 교육 발전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에 대해 많이 배우고 느꼈다"는 소감과 함께, 견학의 기회를 제공해 준 석성장학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미얀마 양곤 시내에 소재한 석성고등학교는 초·중·고등과정이 각각 4·3·3년으로 모두 10학년제로 편제돼 있으며 학생 수가 1천400여명이 넘는 대규모의 공립고등학교다.

 

석성장학회는 지난 2008년부터 10여년동안 30여만달러를 들여 교실 6동과 급수시설, 컴퓨터교실 운영 등 교육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이 일대 지역주민들로부터 한국학교(Korea school)라고 불리다 2018년 1월부터 학교 정문에 '대한민국 석성고등학교'라는 한글 간판을 달게 됐다.

 

석성장학회는 내년 1월에는 석성고등학교에 실내체육관을 건립해 태권도 교실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