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최중경 회계사회장, (사)서비스산업총연합회장 취임

최중경 한국공인회계사회장이 (사)서비스산업총연합회 회장에 취임했다.
 
(사)서비스산업총연합회는 지난 24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 뱅커스클럽에서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이·취임식은 박경실 제2대 회장의 공로를 치하하고 제3대 최중경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는 자리였으며, 연합회 회원 및 회원사 대표들을 비롯해 윤상직 국회 법제사법위원, 추경호 국회 기획재정위원, 최상목 기획재정부 제1차관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박경실 회장 이임사, 최중경 회장 취임사, 연합기 전달식, 윤상직·추경호 국회의원 및 최상목 기획재정부 제1차관의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박경실 회장은 "2년 동안 서비스산업총연합회를 위해 많은 노력들을 했지만 협회 회원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더 크다"며 "최중경 제3대 회장의 성공적인 발전을 위해 회원들의 많은 협조와 지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최중경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서비스산업총연합회 3대 회장 취임이 더 없이 기쁘고 영광스러운 반면 그에 따른 책임감 또한 크다"면서 "우리 사회에서 서비스 산업이 그에 걸 맞는 위상을 찾고 우리 경제의 새로운 활로가 되도록 다양한 활동을 기획 및 추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국회 통과와 서비스산업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면서 "특히 서비스산업총연합회 사무국의 인적·물적 조직적인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서비스산업총연합회는 2012년 창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의료, 전시・전시기획, 관광・의료관광, 금융, 소프트웨어, 지식서비스, 건축, 엔지니어링, 디자인, 광고, 문화예술, 프랜차이즈, 골프, 해운, 방송, 통신, 학원 등 서비스산업의 전 분야를 포괄하는 단체들과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