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회계사회-KB국민은행, 공익법인 회계투명성 제고 업무협약 체결

한국공인회계사회(회장․최중경)는 27일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에서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과 공익법인의 회계 투명성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KB국민은행 윤종규 은행장, 한국공인회계사회 최중경 회장이 참석했으며, 두 기관은 비영리기관 및 공익법인의 회계투명성 강화를 통한 건전한 기부문화를 구축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은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을 위한 회계 및 세무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한국공인회계사회는 소속 회계사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실무교육을 지원하게 된다.

 

또 내년부터 시행 예정인 공익법인 회계기준에 따른 실무 매뉴얼 제작 및 전파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우리나라 전체 기부금 규모는 국세청 신고기준으로 2015년 약 13조원, 개인 기부금액은 7조9천억원에 달하고, 비영리법인 수도 2만4천여개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을 만큼 공익법인의 회계투명성이 날로 중요해지고 있다.

 

최중경 한국공인회계사회장은 "회계가 바로서야 경제가 바로 선다는 굳은 신념을 가지고 있다"며, "KB국민은행과 적극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윤종규 KB국민은행장은 "기부문화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기부단체의 신뢰가 가장 중요하고 이를 위해 기부단체 회계투명성 제고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