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관세법인 청솔, KB국민은행과 수출입상담 업무협약

이달 11일부터 수출입기업 대상으로 관세 및 통관 무료상담

관세법인 청솔(대표관세사·여주호)은 KB국민은행(은행장·윤종규)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이달 11일부터 '수출입통관(관세) 상담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에 따라 관세사무소 가운데 유일하게 관세법인 청솔이 시중은행과 업무제휴를 맺고 관세 및 통관에 관한 궁금한 사항을 전문 관세사가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서 무료로 상담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관세법인 청솔은 이번 업무제휴에 따라 △수출입 통관절차 △관세 환급 △FTA 활용 및 원산지 △세관 조사 및 관세청 외환조사 △식품검역 △AEO(관세청 종합인증) 인증 등에 관한 문의사항이나 어려운 점을 직접 상담하게 되며, KB국민은행 거래 수출입기업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기업은 별도 신청절차 없이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안내 되어있는 E-MAIL, 전화 또는 직접 방문을 통해 이용 할 수 있다.
 
관세법인 청솔 관계자는 “수출입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무역전문 인력이 부족하고, 관세 및 FTA 업무가 전문적인 영역인 탓에 애로사항이 많아 실질적으로 기업지원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관세법인 청솔은 FTA 협정국에 맞춰 16개국 34개사와 협력 MOU를 체결하여 기업의 갈증을 해소시키고 있다”며, “이번 업무제휴를 발판으로 KB국민은행과 업무 협약을 맺은 것은 기업들을 대상으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