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0. (토)

경제/기업

롯데칠성, 전국천사무료급식소에 ‘나눔저금통’ 성금 전달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는 지난 30일 서울 종로에 위치한 전국천사무료급식소를 방문해 '나눔저금통'을 통해 모은 성금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실시했다.
 
 
이번 전달식은 소외된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을 위해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사회적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날 롯데칠성음료를 대표해 이동진 경영지원부문장은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나눔저금통'에 담긴 모금액 약 9백만원을 전국천사무료급식소에 전달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 1.5L페트를 활용해 만든 '나눔저금통' 약 150개를 본사, 지점, 공장 등 전국 사업장에 배치하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올해 2월부터 11월까지 10개월간 모금활동을 펼쳐왔다.
 
또 성금을 전달한 전국천사무료급식소는 1992년 설립해 현재 전국 26개의 무료급식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표 사업으로 소외된 독거노인을 위한 무료급식, 사랑의 도시락배달 등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지난해 임직원들이 직접 모금활동을 펼쳐 올해 1월 전국천사무료급식소에 모금액을 전달했고, 이어 올 연말에도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을 위한 모금활동을 진행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이웃과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소중한 나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