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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4.03.28. (목)

경제/기업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올해 매출 1000억 돌파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왕교자'가 올해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해 12월 단일 브랜드 최초로 월 매출 100억원을 넘어서는 기록을 세운데 이어 '매출 1000억원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다. 2013년 12월 출시 후 3년 만에 이룬 성과로, 누적매출은 2200억원에 달한다.

'비비고 왕교자'는 경쟁업체들의 거센 추격 속에서도 지난 겨울철인 1월과 여름철인 8월에 사상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최근 출시한 '비비고 새우 왕교자'도 하루에 수천 개씩 팔리며 초반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냉동만두 전체 시장에서 40.5%(링크아즈텍 10월 누계 기준)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CJ제일제당 측은 "차별화된 연구개발(R&D) 역량을 기반으로 시판 만두의 상식을 깨는 맛과 품질을 구현한 점이 주효했다"며 "고기, 야채를 갈지 않고 굵게 썰어 넣어 원물 그대로의 조직감과 육즙을 살렸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이달부터 영업활동을 강화하고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전개하며 매출 극대화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허준열 CJ제일제당 육가공냉동마케팅담당 부장은 "비비고 왕교자는 정말 맛있는 만두라는 인식과 냉동만두도 프리미엄 제품이 가능하다는 인식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큰 성과를 거뒀다"며 "세계적인 수준의 경쟁력과 전문성을 갖춰 한식 세계화의 대표 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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