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0. (토)

경제/기업

'밥대신 면이 대세'…CJ제일제당, 냉장 컵면 신제품 5종 출시

CJ제일제당이 정통 면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장 컵면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냉장 컵면은 얼큰 육개장면, 얼큰 짬뽕, 스윗 토마토 스파게티 등 총 5종이다.

이번 신제품은 '면' 자체에 초점을 맞춰 소비자가 갓 조리한 듯한 면발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다시마 육수를 넣어 면을 반죽해 면 자체의 맛을 살렸고, 기름에 튀기지 않고 쪄내어 면발이 탱글탱글하다.

바람 건조 냉각기술로 수분함량을 적절하게 잡아 면이 잘 퍼지지 않고 갓 뽑은 듯한 쫄깃함이 특징이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냉장면 제품으로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마케팅과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통해 출시 초반 제품을 적극적으로 알리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밥 위주였던 한국인의 식문화가 최근 면, 빵 등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는데다 간편하면서도 제대로 된 한끼를 원하는 소비자의 증가로 간편식이 다양해지고 있어 이번 신제품 또한 큰 인기를 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제일제당 냉장 컵면 마케팅 담당 오정욱 브랜드매니저는 "국내 편의점 간편식 시장이 일본처럼 다양한 종류로 점점 세분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상온 간편식 시장에서 '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햇반 컵반'처럼 냉장 간편식 시장에서는 냉장 컵면의 '면'을 앞세워 편의점 대용식 시장의 성장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한편 냉장 컵면 신제품은 편의점 및 할인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2900원(편의점 기준)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