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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4.04.24. (수)

경제/기업

LG전자,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 누적 판매 2천만대 돌파

LG전자는 블루투스 헤드셋 '톤 플러스(TONE+)' 시리즈가 최근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0만대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톤 플러스' 시리즈는 2010년 6월 첫 선을 보인 이래 출시 5년 만인 2015년 6월 1000만대 판매를 돌파했으며, 21개월 만인 2017년 3월 2,000만대 돌파를 달성했다.
 
1,000만대 판매 이후 1분마다 11대가 판매된 셈이다.
 
'톤 플러스' 시리즈는 세계 최대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인 미국에서 특히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NPD(National Purchase Diary)에 따르면 '톤 플러스'는 미국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에서 2014년도부터 2016년까지 3년 연속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같은 기간 미국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은 2014년 440만대 수준에서 지난해 1200만대로 3배 가까이 성장했으며, LG전자 '톤 플러스' 시리즈는 매년 30% 이상의 점유율을 지키며 시장 성장을 이끌었다.
 
LG전자는 '톤 플러스' 시리즈의 인기 비결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뛰어난 음질'이라며, '톤 플러스' 전 모델의 넥밴드(Neckband) 부분에 변형이 적은 형상기억합금을 적용하고 무게를 줄여 내구성과 휴대성을 높인 고유의 디자인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또 블루투스 헤드셋 최초로 24비트 하이파이 음원을 손실 없이 재생,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무선으로 즐길 수 있는 퀄컴 aptX™ HD 오디오 코덱을 탑재한 'HBS-1100'을 출시해 최고의 음질을 제공했다.
 
LG전자 박형우 상무는 "출시 6년반 만에 2000만대가 판매될 만큼 '톤 플러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통해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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