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8. (목)

경제/기업

금호타이어, 2017 핑크런 광주대회 참가


금호타이어(대표.이한섭)가 14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유방암 예방을 위한 마라톤 대회인 '2017 핑크런 광주대회'에 임직원 및 가족과 함께 참가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광주대회에 이한섭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가족과 특화 유통점인 '타이어프로' 직원 및 가족 등 약 350여명이 참여해 핑크리본 티셔츠를 입고 함께 마라톤을 뛰며 가정의 행복과 건강에 대한 의미를 되새겼다.

 

특히 행사장 내에 핑크색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룰렛, 컵 빨리 쌓기 게임, 금호타이어 공식 캐릭터인 '또로', '로로'와 함께하는 포토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등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 금호타이어는 저소득층 유방암 환우의 치료비 지원을 위한 기부금 400만원을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전달하고, 자사 캐릭터인 '로로'를 활용해 제작한 '핑크리본 로로 인형' 판매를 통한 기부활동도 진행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서 모인 모금액은 향후 연말에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이한섭 금호타이어 사장은 "금호타이어가 매년 핑크리본 캠페인과 핑크런 대회에 함께할 수 있어서 매우 보람되게 생각한다"며 "임직원 가족과 함께 광주시민 여러분의 건강과 가정의 행복을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핑크런' 대회는 지난 200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국내 최대의 핑크리본 캠페인 행사로 유방 건강의 소중함과 건강지식을 일깨우는 마라톤 대회다.

 

올해 행사는 3월 부산대회를 시작으로 10월 서울대회까지 전국 5개 지역(부산,대전,광주,대구,서울)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금호타이어는 지난 2012년부터 한국유방건강재단과 후원협약을 맺고 매년 핑크리본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