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0. (토)

경제/기업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청년고용포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동 워크숍 개최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조성제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김영환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는 지난 6일 광안리 호메르스 호텔 20층 호메르스홀에서 청년 일자리 확대를 위한 '청년고용포럼-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공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한국과 일본 양국의 청년고용 현황을 알아보고 정책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생애주기 기반 청년정책'과 '청년고용 현황 및 추진방향' 주제발표와 부산시의 '부산 청년 일자리 시책' 설명이 있었다.

 

 

 

이어 '부산의 청년고용 활성화 방안'과 '청년고용정책의 과제와 방안' 그리고 '청년의 다차원성과 청년 정책'과 '일본의 청년 고용 실태 및 시사점'을 주제로 주제발표가 진행되었다.

 

 

 

김경선 고용노동부 청년여성고용정책관은 “한국·일본 양국의 전문가와 청년 고용 관련 정부 부처 및 연구기관들이 모여 청년 고용 확대방안을 논의한 오늘 자리가 매우 소중하다”며 “앞으로도 더욱 더 발전된 모임을 통해 청년 고용 확대에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번 워크숍은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고용노동부 청년고용포럼(좌장·류장수 부경대학교 교수,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선임위원) 및 한국노동연구원 그리고 부경대학교 고용인적자원개발연구소와 공동 개최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