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8. (목)

경제/기업

오비맥주,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2017' 후원


오비맥주(대표.김도훈)는 물 관련 국내 최대 행사인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2017'을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올해 2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국제물주간'은 국토교통부, 환경부,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한국수자원공사가 공동주최하고 한국물포럼(총재 이정무)이 주관하는 행사로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국제물주간'은 세계 약 70여 개국 물 관련 정부.민간.기관.학계 관계자 등 1만5000여 명이 참여, 국내 물 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국제 물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고위급 회담, 각종 주제별 세미나, 포럼, 경진대회, 전시회 등 총 63개 다양한 물 관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오비맥주는 국제물주간을 맞아 한국물포럼과 함께 연중 캠페인으로 운영하는 물 환경교육 프로그램 '수호천사 물 사랑 환경교실' 특별 공개강좌를 연다. 경주지역 4개 초등학교 학생 30여 명을 초청, 물 환경에 관한 이론 수업과 교구를 활용한 체험 학습을 실시한다. 물.환경 관련 게임과 퀴즈 대회도 마련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물 관련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한 우수 팀에 '오비 골드오션상'도 시상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물을 핵심 원료로 사용하는 기업으로서 물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국제 행사에 참여하게 돼 매우 뜻 깊다"며 "앞으로 생태환경 필수 요소인 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물 프로그램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호천사 물 사랑 환경교실'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물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지구촌 환경문제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한 물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오비맥주는 지난 4월 한국물포럼과 '미래 물지킴이 수호천사 캠페인' 공동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물 환경교육'을 전개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