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0. (토)

경제/기업

2017 국제축산박람회, 21∼24일 대구 엑스코서 개최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대구 엑스코(EXCO) 전시관에서 2017 한국국제축산박람회(KISTOCK 2017)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한우협회, 한국 국제 축산박람회 추진위원회 주관으로 6개 생산자단체(한우, 낙농육우, 한돈, 양계, 오리, 축산환경시설기계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미래를 잇는 친환경 축산, 희망을 잇는 상생 축산'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2만2000㎡ 전시규모에 국내외 276개 업체가 참가해 972개 부스의 상설 전시관이 마련된다. 

실내 전시장과 야외 시연장에는 축산 관련 기자재 및 시설·장비, 배합사료, 첨가제, 동물약품, 종축, 생명공학, 생신기술, 농장경영·컨설팅, 각종 간행물 등을 전시·시연하며, 축산농가와 관련 기업체간 정보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꾸며진다.

특별관으로 설치된 '긍정축산 홍보관'에서는 국립축산과학원, 농림축산검역본부가 축산업의 미래를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며, 국민이 믿고 소비할 수 있는 축산물 생산 방향을 제시한다.

학술행사는 '친환경 축산·상생 축산' 국제 심포지엄, '신정부에 바라는 축산정책' 심포지엄 등 다양한 학술행사가 2일간 진행된다.

야외 소비자 홍보 행사장에는 축산물 인식개선 홍보행사와 더불어 국내 우수 축산물 브랜드 업체 16개소가 참가해 할인판매를 실시하며, 구입후 실비만 부담하면 바로 시식을 할 수 있는 숯불구이 장터를 박람회 전기간 동안 운영한다.

또한 한우, 낙농, 한돈 등 축산자조금 연합회에서 실시하는 축산인식개선 캠페인에서는 다양한 게임과 놀이를 통해 우리미래 세대가 축산업에 대한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홍보행사를 추진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