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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4.03.28. (목)

경제/기업

보해양조, '진짜 커피소주' 딸꾹다방 출시

지난 2015년 부라더 소다를 출시해 국내 탄산주 시장을 개척한 보해양조(대표이사·임지선)가 콜드브루를 넣은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름하여 '딸꾹다방'. 보해양조는 술을 마시고 싶지만 알코올 향을 싫어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딸꾹다방을 준비했다. 술을 마신 뒤 나오는 '딸꾹질', 여기에 현대인의 필수공간인 카페를 복고 느낌으로 표현하고자 '다방'이란 단어를 더했다.

 

'딸꾹다방' 콘셉트는 '커피에 취해 스르르, 밤에 먹는 꿀잠커피'다. 알코올 향을 줄이려 콰테말라 안티구아 원두로 만든 콜드브루를 넣었다. 소비자 대상 사전조사 결과 스모키한 향이 강한 과테말라 안티구아 원두가 높은 점수를 받아 최종 선택됐다.

 

'딸꾹다방'은 단순히 커피 향만 넣은 게 아니라 진짜 콜드브루 원액을 넣어 맛과 향을 살렸다. 콜드브루는 커피가루를 차가운 물에 장시간 우려내 쓴 맛이 덜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딸꾹다방'은 알코올 도수 16.9도, 용량은 360ml다. 출고가는 1079.74원이며 강남과 홍대, 건대 등 수도권 업소에 우선 판매한다.

 

보해양조는 연간 1인당 커피 소비량이 400잔이 넘을 정도로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인에 딱 맞는 소주라고 설명한다. 특히 유행을 선도하는 20-30대 젊은 여성들이 '딸꾹다방'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제품 겉면에 여성 작가가 손수 쓴 켈리그라피로 제품명을 표현해 단순하면서도 세련미를 더했다.

 

이민규 마케팅본부장은 "'딸꾹다방'은 맛과 향이 뛰어난 콜드브루 원액을 넣어 소주향을 싫어하는 소비자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며 "잎새주와 복분자, 매취순, 부라더 소다 같은 보해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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