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삼일인포마인, '정책을 알면 길이 열린다' 발간

최근 TV에서 생중계된 문재인정부의 '100대 국정과제'를 인상깊게 본 인사팀 박 대리는 신년 인사계획을 수립함에 있어 '일자리 창출' 관련 정책이 회사에 미치는 영향과 현재 정책의 진행상황을 알고 싶어 정부사이트를 검색하고자 했으나, 막상 어느 기관 사이트를 검색해야 하는지부터 막막했고, 관련해 어떠한 법들이 개정 중인지 알고 싶었지만 이를 알려주는 사이트를 찾기가 어려워 애를 먹었다.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거나 기업을 관리함에 있어서 정부의 정책과 법이 미치는 영향은 상당히 크며, 이러한 정책 불확실성을 제거하지 않는다면 향후 기업의 미래에 막대한 손실을 가져올 수도 있다.

 

이러한 최신 정부 정책의 정확한 파악은 기업이 안팎으로 성공하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지만, 현재 정부시스템상 기업을 위한 정보 제공은 다소 미흡한 상황이며, 제공하더라도 소관 부처 및 기관별로  제각각 무수히 많은 정보가 나오고 있어 기업이 정부정책과 법안 추진사항을 모니터링해 수집하고 사전·사후적으로 체계적인 대응을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러한 애로사항을 해소하고자 현재 삼일회계법인 고문이자 공공정책, 법령, 법제와 관련한 업무를 오랜기간 동안 직접 수행한 정책·법제 전문가인 한상우 고문이 기업전문가들과 손을 잡고 기업의 입장에서 기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필수 정보를 엄선한 '정책을 알면 길이 열린다(기업편)'(사진)를 발간했다.

 

이 책은 기업의 CEO, 임원, 사업추진 관계자, 회계법인·컨설팅회사의 전문가와 정부정책 업무관계자 등을 주요 대상 독자로 하여 기업 입장에서 기업만을 위한 정책 정보를 제공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문재인정부에서 발표한 정부 100 국정과제 중 기업·경제 관련 50개 과제를 중점적으로 분석해 새 정부에서 발표한 경제 관련 정책들의 방향과 이와 관련해 현재 국회 계류 중인 관련 법안들을 각 과제별로 정리하고 해당 정책이 기업에 미칠 영향, 시사점 등을 분석한 것이 눈에 띈다.

 

기업에게 원스톱 정책 정보 서비스의 최초 플랫폼의 역할이 될 이번 신간에서는 QR코드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최신 업데이트된 정보를 계속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이와 연계된 정보를 세무·회계관련 국내 대표 사이트인 삼일아이닷컴의 풍부한 정보와 연계한 솔루션을 구축, 기업의 입장에서 가고자 하는 길을 쉽고 편리하게 알려주는 나침반 역할을 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