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자격은 창업 3년 미만 또는 신제품 출시 2년 이내의 생활·소비재 제품을 개발·생산한 기업이다. 이번 모집에서는 100여개의 우수 중기제품을 선정할 계획이며, 사회적 경제기업을 우선 선정한다.
참여기업은 1차 서류 및 온라인평가와 2차 실물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기업은 상세페이지 제작, 쿠팡·11번가와 같은 오픈마켓에 개설되는 온라인 판매관 참여기회 제공, 민간 대형유통망 진출 지원 등 다양한 마케팅·홍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2010년부터 시작된 중기제품거래촉진(HIT500)지원사업은 마케팅에 애로를 겪는 창업 초기 및 신제품 출시 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발굴해 온라인 홍보와 테스트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2017년에는 352개 제품을 선정해 지원한 결과, 평균 매출액이 5.5% 증가하는 등 중소벤처기업의 효율적 판로개척 수단으로 평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