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4. (수)

경제/기업

하이트진로, 광주사랑기금 조성 협약식 개최

하이트진로(주)(대표·김인규)는 4일 광주시청 시장실에서 '하이트진로 광주사랑기금 조성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용섭 광주시장, 성동욱 하이트진로 호남권역 본부장,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상원 회장, 이성도 사무처장, 황인숙 광주시 복지건강국장 등이 참석했다.

 

하이트진로의 '광주사랑기금 조성 사업'은 하이트진로가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일환으로 지난 2010년부터 시행한 사업이며 기 조성된 오억원을 전달한 바 있다.

 

이번 협약식은 하이트진로가 이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는 하이트 엑스트라 콜드와 참이슬 1병당 1원씩 적립해 모금액 3억원 달성시까지 행사를 진행하며 조성된 모금액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이 지역 사회복지를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용섭 광주시장은 우리나라 주류 대표 기업인 하이트진로가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해 주고 있어 고마움을 전했다.

 

이 시장은 "예전과 다르게 최근 전반적인 경제 여건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사랑기금을 마련해 준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마련한 사랑기금 재원이 어렵고 힘든 사람들을 위해서 잘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성동욱 본부장은 "이 지역을 기반으로 한 하이트진로가 광주지역에 환원할 수 있는 뜻있는 사업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광주사회가 좀더 발전될 수 있도록 보탬이 될 수 있는 하이트진로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트진로가 기부한 광주사랑기금은 이 지역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저소득층 생계비.의료지원을 비롯해 결식아동 지원, 다문화가정.장애인가정의 월동 난방비등 사회 곳곳에 다양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