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0. (토)

경제/기업

보해양조 '크렁크바' 중국 노래방 체인 입점

보해양조(대표·임지선)는 YG와 손잡고 만든 탄산주 '크렁크바' 2종(피스타치 소다, 캔디밤)이 중국 가족형 노래방 체인인 'HaoLeDi(하올러디)'에 입점했다고 2일 밝혔다.

 

 

하올러디는 중국 20~30대 젊은층으로부터 크게 인기를 얻고 있는 가족형 노래방 체인으로 한 점포당 300여개의 방이 있을 정도로 대규모 시설을 자랑한다. 상해를 비롯해 중국 전역에 빠르게 점포를 늘려가고 있어 이번 입점에 따라 크렁크바의 중국내 매출이 증가할 전망이다.

 

보해양조와 YG는 현지 무역업체들과 협의를 통해 하올러디 입점 등 올초까지 10만개 수출계약을 완료한 상태다. 보해는 하올러디 입점으로 중국 젊은층에게 인지도가 높아져 해외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보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중국시장 공략에 집중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홍콩과 대만 시장 등 중화권 지역진출을 현지 업체들과 긴밀하게 협의하고 있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엄선된 제품만 선별해 입점시키는 하올러디에 들어간 만큼 중국 젊은층에게 크렁크바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YG소속 아티스트들이 중국 및 동남아 등에서 활발한 활동을 할수록 크렁크바의 인기도 늘어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