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7. (수)

경제/기업

부산상의, 지역 제조업에 스마트팩토리 보급 확산

KT·BNK캐피탈과 업무협약 체결...30일 공동 설명회 개최

 

부산상공회의소(회장 허용도)는 지난 23일 8층 회의실에서 KT, BNK캐피탈과 함께‘스마트팩토리-협동로봇’보급·확산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역 제조업들에게 협동로봇을 바탕으로 한 스마트팩토리 시설을 보급·확산함으로써 지역 제조업체의 경쟁력 제고와 스마트 제조 인프라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상의는 지역기업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팩토리-협동로봇 수요기업 발굴 및 사업홍보를 담당하고 KT는 사전컨설팅, 사업계획서 작성, 맞춤형 공정설계 등을 지원하며, BNK캐피탈이 사업참여 기업을 위한 할부금융을 제공함으로써 스마트팩토리-협동로봇 구축의 시작부터 끝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팩토리-협동로봇이 지역기업들에게 원활히 보급되면 최첨단 5G 정보통신기술(ICT)과 함께 제조공정의 실시간 모니터링 및 원격조정 등으로 일선 제조 현장의 경쟁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부산상의와 KT, BNK캐피탈은 오는 30일 오후 3시 부산상공회의소 2층 국제회의장에서 지역기업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팩토리-협동로봇 보급·확산사업 설명회를 공동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