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4. (일)

기타

비욘세 VS 아델, '제59회 그래미 어워드'서 격돌

 팝스타 비욘세와 아델이 미국을 대표하는 권위 있는 음악 시상식 '제59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격돌한다.

7일(현지시간) 발표된 이 시상식 후보에서 비욘세와 아델은 각각 앨범 '레모네이드(Lemonade)'와 '25'로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앨범', '올해의 노래' 등 주요 3개 부문에 나란히 노미네이트됐다.

비욘세는 이와 함께 '베스트 랩', '베스트 록 퍼포먼스', '최고의 R&B', '베스트 팝 솔로 퍼포먼스', '베스트 뮤직 비디오', '베스트 뮤직 필름' 부문 등 총 9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그녀는 이미 20개의 그래미 어워드를 따냈다.

'25'로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켰던 아델은 '25'로 '베스트 팝 보컬 앨범', '헬로'로 '팝 솔로 퍼포먼스' 등 총 5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다.

올해 갑작스러운 사망소식으로 충격을 준 글램록의 전설 데이비드 보위는 유작앨범 블랙스타'로 '베스트 록 퍼포먼스' '베스트 록 음악' '베스트 얼터너티브 앨범' 그리고 '베스트 엔지니어링'(비 클래식) 등 4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대중음악 뮤지션으로는 처음으로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포크 로 대부 밥 딜런은 앨범 '폴른 에인절'로 '베스트 트래디셔널 팝 보컬 부문', 앨범 '더 커팅 에지 1965-1966: 더 부틀렉, Vol.12' 로 '베스트 히스토리컬 앨범'에 이름을 올리며 총 2부문에서 후보로 올랐다.

드레이크, 리아나, 칸예 웨스트 등 현재 팝 신을 주름잡는 뮤지션도 각각 8개 부문에 후보로 지명됐다.

이번 그래미 어워드는 2017년 2월12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 센터에서 열린다. 미국 CBS 간판 토크쇼 '더 레이트 레이트 쇼' MC 제임스 코든이 사회를 본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