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9. (금)

기타

'아이돌학교' 이순재 교장 "일반 아이들 인재로 발굴 키울 것"

associate_pic

 

걸그룹 인재 육성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표방하는 엠넷 '아이돌학교'가 출격을 앞두고 있다. '국내 최초 걸그룹 교육 기관'을 콘셉트로, 연습생들이 걸그룹 멤버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다.

 '아이돌 학교'의 교장을 맡은 배우 이순재는 12일 제작발표회에서 "순결하고 아름다운 소녀들이 꿈을 꾸고 치열하게 경쟁해서 이 자리에 서있다"며 "아이들을 유능한 인재로 발굴해서 키워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아이돌학 개론', '칼군무의 이해', '아이돌 멘탈 관리학', '발성과 호흡의 관계', '무대 위기 대처술' 등의 교과를 배우고 익히며 성장해가는 한 학기의 과정을 담아낸 리얼리티다.

또 연습생을 경쟁시키는 프로그램이냐는 비판의 목소리도 나오지만 한편에서는 아이돌 육성 과정을 세심하게 살펴볼 수 있을 거라는 기대를 하고 있다. 

그러나 걸그룹과 보이그룹을 육성하는 과정을 그리며 흥행한 엠넷의 '프로듀스 101' 시즌 1·2와 겹쳐보일 수밖에 없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최진석 기자 = 1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Mnet '아이돌학교'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아이돌학교 학생 나띠(앞줄 가운데)가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아이돌학교'는 13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저녁 9시 30분 방송된다. 2017.07.12.myjs@newsis.com
신유선 PD는 "'프로듀스 101'은 연습생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히지만 우리는 일반인이 데뷔하는 프로그램"이라며 '프로듀스 101'이 서바이벌이라면, '아이돌학교'는 리얼리티"라고 소개했다.  

 '아이돌학교'는 방송 전부터 주목도가 만큼 벌써부터 각종 구설에 오르고 있다. 외모지상주의, 성 상품화 그리고 참가자들 인성 논란 등이다. 

특히 걸그룹 트와이스 성공 신화의 주역인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이 작사·작곡한 곡으로 사전에 입학생들이 부른 교가 '예쁘니까' 동영상 등이 외모지상주의를 부추긴다는 지적을 받았다. 

전경남 PD는 "얼굴이 예쁘다는 기준으로 출연자를 선발하지 않았다"며 "예쁨의 의미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열정과 마음 등을 기준으로 삼았다"고 전했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최진석 기자 = 12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Mnet '아이돌학교'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담임선생 역의 김희철과 아이돌학교 학생들이 인사를 하고 있다. '아이돌학교'는 13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저녁 9시 30분 방송된다. 2017.07.12.myjs@newsis.com
'아이돌 학교'에 힘을 보태는 이들의 면면은 화려하다. '걸그룹 전문가'라 불리는 '슈퍼주니어' 김희철이 학생들의 담임선생으로 참여한다.

교가부터 아이돌학교의 모든 음악을 총괄할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 음악 선생 가수 바다와 보컬트레이너 장진영, 안무 선생 안무가 박준희와 가수 스테파니 등, 체육 선생으로 나서는 헬스 트레이너 윤태식 등이 합류한다.

교육 이후 최종 졸업시험을 통과한 9명의 학생들은 방송 종료와 동시에 걸그룹으로 데뷔하게 된다.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생 41명의 학적부와 사진도 공개됐다. 오는 13일 첫 방송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