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5. (목)

기타

'을' 없는 방송제작 어떻게 만들까…한콘진, 전문가 집담회

 과다한 노동시간, 낮은 보수 등 열악한 국내 방송제작 근로자들의 업무 여건에 대한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은 오는 21일 오후 3시 서울 중구 CKL기업지원센터에서 '을' 없는 방송제작 근로환경을 주제로 전문가 집담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토론회의 좌장은 김명중 호남대 신문방송학과 교수가 맡고 김도연 국민대 교수, 송용한 성공회대 외래교수, 이영대 법무법인 수호 변호사 등이 패널로 참여한다.

 또 독립제작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다양한 직군의 전문가들도 참석해 자신의 경험담을 공유할 예정이다. 김일수 조명감독, 윤대영 SBS A&T 촬영감독, 이향림 작가(방송작가유니온), 최영기 전 한국독립PD협회장 등이 현장에서 겪은 국내 방송제작 시장의 근로 실태를, 배대식 한국방송영상제작사협회 사무국장이 국내 독립제작사의 현실을 전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온라인 사전신청(https://onoffmix.com/event/113268) 또는 현장 등록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송진 한국콘텐츠진흥원 산업분석팀장은 "과도한 노동시간, 인권 침해 등 방송제작 근로자들의 열악한 업무 여건을 정확히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는 사회적 논의가 최근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며 "이번 집담회가 이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