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6. (금)

세정가현장

[북대전서]기업체 실무자 설명회 가져

북대전세무서(서장 장종환)는 지난주 6일 2016년 귀속 근로자 연말정산의 원활한 집행을 위하여 기업체 실무자를 대상으로 서대전세무서와 합동으로 대전시청 강당에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대전광역시 대덕구, 유성구, 서구에 사업장을 둔 기업체 연말정산 실무자 약 1,900여명이 참석하여 금년 연말정산 사전 준비를 위한 실질적인 문제해결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특히, 올해부터 달라진 연말정산 주요 내용인 고액기부금 공제 비율 인상(3천만원 초과분 25%세액공제→2천만원 초과분 30%공제), 부양가족 기부금 공제시 나이요건 폐지, 중소기업 취업자 세금감면율 인상(50%→70%), 간소화서비스 확대(4대보험료, 폐업병원 의료비 자료)등 공제혜택 항목을 놓치지 않도록 개정세법 정보를 꼼꼼히 전달했다.

 

또 그동안 연말정산 업무를 집행하며 수집된 실수하기 쉬운 중복·과다 공제 유형 및 사례들을 쉽게 설명했다.

 

이와함께 평소 기업체 실무자들이 어려워하는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전산제출방법,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방법, 편리한 연말정산 이용방법 등을 홈택스를 통하여 실제로 시연하는 시간을 가져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북대전세무서는 연말정산 일정에 맞추어 전화전문 상담요원 배치, 연말정산 상황실 운영 등 최상의 연말정산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행정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