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6. (화)

세정가현장

[부산청]서진욱 청장, 부산세무사회와 방문간담회 개최

서진욱 부산지방국세청장은 지난 14일 부산 남구 대연동 소재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최상곤)를 방문하여 종합소득세 성실신고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 날 최상곤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봄이 무르익어가는 4월에 세무사회를 방문해 준데 대하여 감사를 전하며, 세무대리인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며, 성실신고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이어 서진욱 부산청장은 성실납세 환경 조성에 앞장서 온 세무사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세정의 동반자로서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선진납세문화를 정착시키는데 협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손해수 개인납세2과장이 올해 종합소득세 신고관리 방안으로 맞춤형 사전안내, 사후검증 연계 강화, 신고도움서비스 등에 대하여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세무사회 박재우 부회장을 비롯하여 임원, 지역회장단 등 40 여명이 참석하여 국세행정 운영방향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손미덕 여성부위원장은 성실신고 확인 비용에 대한 세액공제 한도를 늘려주고, 탁경철 마산지역회장은 종합소득세 전자신고 환경도 개선해줄 것을 건의하였다.

 

부산국세청은 앞으로도 세무대리인 및 사업자 단체 등과의 간담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채널로 납세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국세행정에 반영하고, 성실한 납세문화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