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8. (목)

세정가현장

[부산세관]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에 AEO 공인증서 수여

 

 

부산본부세관(세관장 조훈구)은 부산세관 대회의실에서 ‘2017년 제1회 관세청 AEO 심의위원회’에서 공인된 관내 8개社에 대해 AEO 공인증서를 수여하였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공인증서를 수여받은 업체는 ㈜에쓰엠에쓰, 하나지앤에스, ㈜구마자원, 유진금속공업㈜, ㈜엔젤, ㈜이랜드리테일, ㈜동부익스프레스, ㈜태웅로직스 등이다.

 

이 업체들 중 ㈜에쓰엠에쓰, 하나지앤에스, ㈜구마자원, 유진금속공업㈜, ㈜엔젤은 관세청에서 시행하고 있는 중소수출기업 공인획득지원 사업을 통해 공인을 받은 수출업체들이다.

 

 

 

AEO 공인을 받은 이들 업체는 수출입 물품에 대해 세관검사가 대폭 생략되는 등 관세행정상의 혜택과 세관에서 지정한 기업상담전문관*(AM : Account Manager)으로부터 수출입통관과정에 발생하는 애로사항에 대해 1:1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관세청이 미국, 중국, 인도, 일본 등 주요 교역국과 체결한 AEO 상호인정약정(MRA : Mutual Recognition Arrangement)의 적용을 받아, 외국으로 수출하는 물품에 대해 상대국에서도 통관절차에 검사생략 등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기업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본부세관은 관할 지역내 AEO 공인업체가 189개社로 늘어나게 됨에 따라 (전국 AEO공인업체 876개社의 21% 차지) 해외 수출통관상의 애로사항을 적극 수집하여 통관상 편의를 지원할 계획이다.

 

 






배너